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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상담

복지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정신적·신체적 문제 등을 상담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복지서비스와 정보제공을 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이용대상

상주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노인

이용기간

연중

내용

복지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어르신들 대상으로 복지관 회원가입, 개인욕구 및 문제파악을 위한 초기상담 및 정보제공

세부프로그램 소개

신입회원 상담 및 정보제공: 회원가입 희망 노인 대상 초기상담 및 정보제공
이용 시기: 연중

신입회원 교육: 복지관에 처음 등록한 신입회원 대상 월 1회 신입회원 교육
이용 시기: 월 1회

전문상담

복지관 이용자의 신체적·정신적·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문제들을 파악하고 전문상담, 집단 프로그램 등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도모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이용대상

복지관 회원

이용기간

3월~11월

내용

전문상담 : 법률 상담 – 법률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(변호사 상담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경제 상담 – 금융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 진행(예금보험공사, 주택금융공사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생활 상담 –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상담 진행(LG전자 베스트샵, 기상청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건강 상담 – 건강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 진행(외부병원과의 연계)

우울 및 자살예방P/G: 노년기 정신건강 교육, 다양한 프로그램(웃음치료, 미술치료, 원예치료, 공예프로그램, 아로마테라피)

웰다잉&웰리빙P/G: 노년기 행복한 인생전략, 자서전 작성